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모저모

중국내몽고 흑사병 증상 지도 위치 정보

by DGP 2020. 7. 6.
반응형

중국내몽고 바옌나올얼시에서 흑사병이 발병했다고합니다.

갖가지 전염병이 중국을 휘덥고 있군요. 

코로나19에 이어 돼지열병에 이제는 흑사병이라니 ㅎㄷㄷㄷㄷㄷ

이번에는 감추지않고 제데로 대처해야 할텐데요.

이 흑사병 감염환자는 목축을하는 남자형제사이로 설치류를 사냥해 먹어 감염된것이라고 하네요. 아 정말 책상다리빼고 다 먹는 중국인들은 좀 각성해야 할때가 아닌가싶습니다.

중국방역당국은 경보2단계 비교적 심각을 발령했다고 합니다. 흑사병은 영어로 페스트라고 불리우기도 하는데, 사람간에 감염도 된다고 합니다. 흑사병(페스트)는 코로나 19보다 한단계 심각한 1급국가 전염병에 분류된다고 하는군요.

페스트의 종류는 림프절 페스트, 폐 페스트, 패혈증 페스트 3가지 종류가 있고, 이번에 발견된 페스트는 림프절 페스트로 동물이나 벼룩에 물려서 발생하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증상은 2일에서 6일 간의 잠복기를 거쳐 오한 발열 38도 이상, 근육통, 관절통, 두통등이라고 합니다. 

중국흑사병은 빨리치료하면 호전되지만 치료를 못받으면 하루만에도 사망할수 있습니다.


흑사병(黑死病, 영어: Black Death, Pestilence, Great Plague, Plague, Black Plague)은 14세기 유럽에서 7500만~2억 명의 목숨을 앗아간 인류사상 최악의 범유행이다. 흑사병 병원균에 관한 많은 이설이 있었으나 2010년-2011년 남유럽인들을 대상으로 수행한 DNA 분석 결과 페스트의 병원균인 페스트균이 병원균으로 밝혀졌다.

흑사병은 중앙아시아의 건조한 평원지대에서 시작되어 비단길을 따라 서쪽으로 이동해 1343년경 크림 반도에 닿았다.[6] 거기서부터 화물선에 들끓던 검은쥐들에 기생하던 동양쥐벼룩을 기주로 하여 지중해 해운망을 따라 유럽 전역으로 퍼져나갔다. 이때 흑사병으로 유럽의 총 인구의 30-60%가 목숨을 잃었다. 흑사병 이전의 세계 인구는 4억 5천만 명 정도로 추산되는데, 14세기를 거치며 3억 5천만 명-3억 7500만 명 정도로 거의 1억 명이 줄었다. 흑사병으로 인해 줄어든 세계 인구가 흑사병 이전 수준까지 회복되는 데는 17세기까지 시간이 걸렸다.

그 뒤로도 19세기까지 유럽에서는 페스트가 산발적으로 유행했는데(런던 대역병 등), 흑사병의 병원체를 페스트균으로 확정한다면 흑사병이란 1345년에서 1840년까지 유라시아 대륙에서 계속된 제2차 페스트 범유행의 일부로서 14세기 유럽의 범유행 상황을 가리키는 말이라고 할 수 있다.

14세기 페스트 유행은 유럽사에서 종교사, 사회사, 경제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 출처 위키백과 - https://ko.wikipedia.org/wiki/%ED%9D%91%EC%82%AC%EB%B3%91

 

흑사병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1346년-1353년 사이 흑사병의 전파 현황. 흑사병(黑死病, 영어: Black Death, Pestilence, Great Plague, Plague, Black Plague)은 14세기 유럽에서 7500만~2억 명의 목숨을 앗아간 인��

ko.wikipedia.org






중국의 바옌나올얼시의 인구는 대략 170만명정도라고 하는군요.

아래 지도의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바옌나오얼시

중국 내몽골 자치구

www.goog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