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 IT 뉴스/IT NOW

인텔, 중국 칩 설계 스타트업에 투자

by DGP 2020. 5. 17.
반응형


인텔 캐피탈 (Intel Capital)은 반도체 부문에서 두개의 중국 스타트업 회사투자한바 있다.

미국과 중국이 긴장속에 휘말리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반도체 업계가 주도하고 있는 분야인 반도체 설계경쟁 중국업체에 대한 인텔의 투자가 시작되었습니다.

인텔 캐피탈이 자금을 지원한 스타트업 ProPlus을 설계하는데 사용하는 EDA 소프트 웨어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해당 분야의 CDNS.O (Cadence Design System Inc), Mentor Graphics Synopsys Inc리더는 모두 미국출신입니다.

ProPlus회장겸 CEO Zhihong LiuCandence Technologies에서 VP 로 근무한 이력이 있으며 Chenming Hu 이사는 한때 대만 반도체 제조 회사 TSMCCTO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중국 남부 푸첸성에 본사를 둔 Spectrum Materials반도체 팹이 물리적 칩을 생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 부분은 일반적으로 미국,한국, 및 일본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국정부는 국내 반도체 산업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이는 다른나라의 앞선 기술을 따라 잡는데 중요한 포인트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최고의 통신 장비 공급업체이자 주요 칩 제조업체인 화웨이가 공급하는 미국기업에 미국정부가 제재를 가한후 중국 직접투자에 대한 지분이 증가하였습니다.

인텔 캐피탈은 전 세계의 소규모 칩 회사들과 함께 중국 스타트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습니다.

2018년과 2019 인텔 캐피탈은 두개의 중국 칩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발표 했었습니다.

인텔의 중국 스타트업기업의 투자가 이미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에 선전포고를 해버렸군요;;; 인텔의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해 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