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모저모

아스트라제네카 주식 코로나19백신주 [미국주식]

by DGP 2020. 7. 21.
반응형

아스트라제네카 주식 AstraZeneca(뉴욕증시 NYSE : AZN)

미국증시전망, 미국제약회사주식, 미국헬스케어주식

 

 

 


이노비오 제약주식 Inovio Pharmaceuticals (나스닥 NASDAQ : INO) 과 모더나주식 Moderna(나스닥 NASDAQ : MRNA) 코로나19 백신성공 결과로 주식투자자들은 큰 이익을 얻었습니다. 이 두 미국헬스케어주식은 2020년 상반기에 각각 228%와 717% 증가하였습니다. 이런 성공은 아주 매혹적으로 보이지만 임상실험단계의 기업은 코로나19 백신 이외에는 다른 수익을 올릴수 있는 상품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외에도 미국헬스케어주식중 코로나19백신관련주에 안정적으로 투자할수 있는 회사가 있습니다. 연간 제품판매액이 236억 달러이고 총매출 240억 달러가 넘는 아스트라제네카 AstraZeneca(뉴욕증시 NYSE : AZN)주식은 안정적으로 투자할수 있는 미국헬스케어주식중 하나입니다.

 

 

   옥스퍼드대학과의 파트너십   

아스트라제네카 AstraZeneca(뉴욕증시 NYSE : AZN)는 일찍 코로나19백신개발에 뛰어들지않았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AstraZeneca4월 옥스포드 대학과 파트너십을 맺고 유망한 연구자들을 포섭했습니다. 이후 5월 백신은 2/3단계 연구에 들어갔습니다. 2단계 3단계 연구를 결합한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백신 실험설계는 모더나제약과 다른형태입니다. 모더나는 최근 7273단계 테스트에 들어갈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아스트라제네카의 수석조사관은 앤드류 폴라드 Andrew Pollard는 임상실험 연구가 매우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연구진은 중동호흡기 증후군(MERS)백신 개발에 참여하여 초기임상실험에서 고무적인 결과를 보여준 팀입니다. 또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인 메르스에 대한 연구는 코로나19연구에 비해 앞서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AstraZeneca는 다른 미국제약회사와의 백신개발경쟁에서 우승하거나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을 개발 생산하는 두번째 세번째의 회사가 될수 있습니다. 옥스퍼드대학과의 파트너십과 함께 메르스 연구팀의 경험으로 진행상황에 대한 의견 및 개발속도가 낙관적으로 보이는 이유입니다.

이 코로나19백신의 임상실험에 실패하더라도 이 헬스케어프로젝트는 암을 표적으로하는 약물에 대한 포트폴리오가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심혈관, 신장 및 대사질환, 호흡기관련등 다양한 개발단계의 167개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이 함께 추가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AstraZeneca의 암관련 전이성 세포폐암치료제인 타그리소 Tagrisso는 제품판매의 40%를 차지합니다. 최근분기 타그리소 Tagrisso의 매출은 58% 증가한 99200만달러로 아스트라제네카의 제품중 가장많은 판매량을 차지하였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베스트셀러 약품중 7개는 두자리수의 매출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AstraZeneca의 제품중 지난 몇년동안 부진한 성과를 보여주었던 콜레스테롤 약물인 크레스터(Crestor)은 최대매출 66억달러를 기록하여 다시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AstraZeneca2011년 연간매출 330억달러를 회복하진 못했지만, 많은 제품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아주 좋은 매출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신흥시장에서의 판매량이 36%대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분기에 16%증가한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AstraZeneca가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한다면 큰 성과를 예상할수 있지만, 개발하지못한다고 하더라도 급격한 손실은 피할수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주식 투자자들은 다른 개발프로그램에서 수익을 기대할수 있다는것을 알고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아스트라제네카주식을 미국증시에서 주목해야하는 이유입니다.


 

2020/07/21 - [세상 이모저모] - [미국주식] 코로나19 백신관련 제약회사주식

 

[미국주식] 코로나19 백신관련 제약회사주식

모더나의 임상실험 결과로 다우존스증시가 바이오제약회사주식으로 들썩이고 있습니다. COVID19백신을 전망을 둘러싼 시장의 불확실성이 바이오테크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좋은 조건을 만들기도�

diygearplus.tistory.com

2020/07/20 - [세상 이모저모] - [미국주식] 포스트 팬데믹 급상승테크주식 인텔주식과 AMD주식

 

[미국주식] 포스트 팬데믹 급상승테크주식 인텔주식과 AMD주식

미국주식전망 미국반도체주식 인텔주식전망, AMD주식전망 인텔(나스닥NASDAQ : INTC ↑60,1.45%)과 AMD(나스닥NASDAQ : AMD ↑55.04, 0.22)는 거시경제환경의 악화로 코로나19 팬데믹 발병시 상당한 타격을 입�

diygearpl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