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포드 F-150 하이브리드 스마트팩 출시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픽업트럭 2021 포드 F-150이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포드 F-150의 엔진옵션은 파워부스트 풀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동급 최고 출력 및 토크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2021 포드 F-150은 밀리어터리 등급의 알루미늄 합금으로 바디를 제작했으며 고강도 강철프래임으로 차체를 구성하였습니다. 새로운 헤드라이트, 파워돔 후드, 랩어라운드 범퍼, 더 높아진 프론트 팬더 및 큰 사이즈의 타이어로 구성해 재설계하였습니다.
디자인에서는 큰 변화가 없지만 포드 F-150은 38년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팔린 자동차이며, 매년 백만대의 판매량을 자랑합니다. 2021 포드 F-150모델은 사람들에게 더 활용성이 높고 유용하게 만드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큰 인테리어의 장점은 기어시프트 레버를 접을수 있어 노트북 작업이나 점심을 먹기에 충분한 공간을 활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상위트림에는 좌석을 180도까지 접을수 있어 잠을 잘수도 있습니다. 그밖에 뒷자석 아래에 잠금장치가 있는 접이식 스토리지가 있어 중요한 물건을 보관하는데 아주 적합합니다.
화물칸 뒷문을 오픈하면 뒷문을 작업대로 활용하여 목공작업과 같은 작업대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그밖에 클램프 홀더및 타이끈을 고정할수 있는 고리, 눈금자, 장치홀더, 컵홀더, 연필홀더와 같은 편의장비가 설치되어 있어 임시로 작업공간을 마련할수 있습니다.
옵션으로 장착할수 있는 프로파워 온보드 시스템은 테일게이트 트레이 측면에 소형발전기와 전원콘센트를 장착할수 있으며, 하이브리드 엔진을 선택한다면 최소 2kW에서 7kW의 전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포드의 싱크4 핸즈프리 음성시스템으로 무선연결이 가능하며 카플레이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합니다. 운전자 보조장치에는 충돌전 멈춤, 보행자 자동비상제동장치, 후방카메라, 자동상향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포드의 액티브 드라이브 보조장치란 자동주행기능이 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서 핸즈프리 고속도로주행을 허용하여 2021년 후반쯤에는 이 기능을 합법적으로 사용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이밖에 교차/ 좌회전 충돌 방지 보조장치(위험을 감지했을때 자동으로 브래이크가 작동) 및 페달과 스티어링휠이 같이 동작하는 2세대 주차보조 장치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포드 F-150의 엔진옵션은 이전모델과 동일합니다. 추가된 파워부스트 하이브리드 엔진은 3.5리터 에코부스트 V6엔진과 47마력 전기모터로 구성되어 변속기에서 동력을 제어하는 시스템으로 400호스파워 이상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베터리는 기본 1.5kW를 사용할수 있으나 하이브리드엔진의 기능으로 전기가 생산되면 더 많은 용량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12.3인치 디스플레이
2021 F-150은 포드가 디지털 대시보드를 적용한 최초의 모델은 아닙니다. 전기자동차 머스탱 마치-E는 드라이버 앞에 10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습니다. 2021 F-150 모델에는 더 넓은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였습니다.
12.3인치 디스플레이는 자동차 중요한 정보를 표시하고 디지털 환경에서 더 많은 엔터테이먼트 컨텐츠를 위한 공간을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F-150은 운전자 중심의 설계 프로세스와 많은 반복적 연구를 통해 사용자 편의 시설을 업그레이드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021년형 포드 F-150은 올가을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