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 VIVO는 2월 유럽에서 “VIVO Watch”의 상표를 등록했습니다. 웨이보의 블러거는 5월 스마트 워치의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비보는 두종류의 스마트 워치를 출시할 예정이며 국가 3C인증을 통과한것으로 보입니다.
비보 VIVO의 스마트 워치는 오디오 재생, 5W 충전을 지원하며, 자세한 스팩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이전 웨이보의 블러거가 공개했던 디자인에는 비보 VIVO 스마트워치는 원형 다이얼 디자인으로 전면 프래임 외부 링에 스케일코드가 새겨져 있습니다. 스마트 워치의 오른쪽에는 2개의 버튼이 위치해 있으며 스트랩위에는 금속 버클이 달려있어 스마트 워치를 벗고 착용할때 편의성을 고려하였습니다.
메인 스트림 스마트 워치
비보 VIVO의 경쟁업체는 샤오미와 하웨이입니다. 오포와 다른 중소업체들도 스마트 워치를 출시하고 있지만 메인 스트림 라인업의 스마트 워치들이 비보의 경쟁상대가 될것입니다. 그러나 비보 VIVO역시 제작은 외주로 진행해 단시간에 기술유출이 예상되어 다른 경쟁사들과의 기술력 차이는 금방 좁혀질것입니다. 많은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TV나 가전제품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어 스마트 워치와의 연동성이 중요해 질것입니다.
IDC의 발표에 따르면 작년 전 세계 스마트 워치 출하량은 전년대비 22.7% 증가한 9,240만 건으로 증가했습니다. 애플 워치의 판매량은 3천만대 이상으로 증가되어 스위스 시계 브랜드의 출하량을 초과하였습니다. 비보 VIVO의 스마트 워치는 China Pui Electronic Technology Co.에서 제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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